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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No.22 Bicycles | Drifter X

작성자 BIKE MAKES ME HAPPY(ip:)

작성일 2024-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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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 Drifter X | Fast Everywhere


 안녕하세요. BIKE MAKES ME HPPAY입니다. 풀인터널 옵션과 No.22의 티타늄 헤드셋, 풀인터널 전용 티타늄 스템이 적용된 Drifter X가 완성되었습니다. Drifter X는 좀 더 날렵하고 공격적인 그래블 라이딩에 어울리는 모델입니다.


 타이어는 700 x 40mm 혹은 42mm를 추천합니다. 이는 레이스 성향에 맞춘 Drifter X와 잘 어울리는 조합이죠. 언덕을 오르며 충전하고, 업힐에서 파워를 내며, 타이트한 코너를 정확하게 도는 모습을 실현시켜줄 모델입니다. 퍼포먼스를 끌어올리는 지오메트리와 넓은 직경의 튜빙은 강성과 빠른 반응성을 자랑합니다.


 이런 요소들이 바로 그래블 레이싱과 빠른 어드벤처 라이딩에 적합하죠. 퍼포먼스에 포커스를 둔 드리프터 X는 그래블 엔듀런스 모델인 드리프터와 또 다른 매력을 줍니다.


| No.22의 튜빙 버팅 프로세스


 보통 버팅은 깎아내는 횟수에 따라 더블 혹은 트리플로 정의 내립니다. No.22의 버팅 방식은 좀 더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튜빙 안쪽의 두께에 변화를 줄 때, 원하는 곳에 원하는 만큼 제거하기 때문에 더블과 트리플로만 정의하기엔 더 섬세하고 다양합니다. 이것이 바로 그들이 직접 버팅을 하는 최대의 장점 중 하나죠.



 좋은 커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카페는 원재료를 구하는 것부터 섬세하게 고릅니다. 그 좋은 원재료를 본인이 추구하는 풍미에 맞도록 로스팅 작업을 직접 합니다. 커피에 비유하자면 생두는 No.22가 사용하는 생 티타늄 밀, 로스팅 과정은 버티드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좋은 티타늄을 구하는 것부터 시작을 합니다. 좋은 티타늄 재료를 가지고 No.22만의 기술력으로 다듬습니다. 튜빙의 강성과 퍼포먼스를 망치지 않는 선에서 튜빙의 두께를 얇게 만들죠. 버팅을 직접 하기 때문에 몇 mm로 깎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직접 작업한 결과는 높은 수준의 대응성과 엄청난 강성을 지닌 자전거로 탄생하게 됩니다. 자체적으로 버팅 작업을 하면 응력을 용접부에서 멀리 퍼뜨려서 프레임을 더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버팅의 목적은 순전히 무게를 가볍게 하는 것은 아니지만, 프레임 셋 당 약 130-150g에 달하는 무게를 줄일 수 있습니다.


 No.22의 버팅 작업은 결과적으로 부드러운 승차감, 도로의 소음과 마찰들을 좀 더 수용할 수 있고, 무게 대비 강도를 극대화하고 라이딩의 목적에 맞는 라인업을 계속해서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타고 있는 티타늄 자전거가 있다면, 어떤 재료로 어떻게 버티드를 하는지 알아보세요. 레이놀즈나 콜럼버스에서 이미 만들어진 튜빙을 가져다 쓰나요? 버티드를 하지 않은 튜빙을 사용하고 있나요? 아니면 빌더들이 직접 버티드 작업을 한 티타늄 튜빙을 사용한 자전거를 타고 있나요?


| Fully internal cable routing 


 No.22는 풀 인터널 케이블 라인을 위해 많은 연구를 했습니다. 타사의 인터널 전용 포크와 헤드셋을 공급받으면 쉽고 빠르지만, No.22는 티타늄 헤드셋 커버부터 스페이서, 볼트 하나하나까지 모두 그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만들었죠.


 "인터그레이티드 콧픽은 요즘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술과 디자인의 균형을 맞춘 우아한 디자인은 찾기 힘들죠. 게다가 티타늄이라면 더더욱 특별합니다. 제가 건축을 하던 사람이라 그런지 추구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자전거의 게슈탈트, 자전거의 전체적인 패키지입니다. 그게 본질적으로 건축이기 때문이죠. 크고 작은 디테일들이 모여서 조화로운 디자인과 개념을 형성합니다. 이게 바로 우리가 자전거를 대하는 방식이죠."


 "헤드 튜브 디자인에 맞춘 인터그레이티드 컵을 만들었습니다. 알로이 컵이나, 플라스틱 스페이서, 카본 또는 다른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오직 티타늄으로 제작합니다. 그래서 재료들이 조화를 이루죠. 디자인적으로나 기술적으로나 우리만의 것 만들었다는 것은 결코 불필요한 작업이 아닙니다. 스페이서, 헤드셋의 캡 등 모두 티타늄이며 우리만의 디자인이죠." 


| No.22 Bicycles | Drifter X Specifications

 

Frame set:

No.22 Bicycles | Drifter X

Option:

Raw finishing | fully internal headtube and cable routing system

Headset:

No.22 Titanium headsets

Crankset/Bottom Bracket:

Sram Red Cranksets 170mm / Chris King T47

Drivetrain:

Sram Red 12speed With XX SL Eagle Transmission

Handlebar/Stem:

ENVE Gravel bar / No.22 3D Sintered Titanium stem 90mm

Seatpost:

No.22 Seatmast

Wheelset:

 Chris King GRD23

첨부파일 No22 Drifter X.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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