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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readwinner Cycles l LOLO DISC

    BIKE MAKES ME HAPPY / 2021-08-24

     안녕하세요. Breadwinner Cycles l Lolo Disc가 완성되었습니다. Breadwinner Cycles은 포틀랜드, 오레곤에 위치해 있으며, 두 빌더 Ira Ryan와 Tony Pereira에 의해 시작된 핸드메이드 공방입니다. Ira와 Tony는 2005년쯤에 포틀랜드에서 프레임 빌딩을 시작하였습니다. 각자 자신의 이름으로 Ira Cycles, Pereira Cycles을 만들고 있었죠. 두 빌더 모두 확고한 명성을 갖고 있었습니다. 2010년 Continental 팀 활동을 시작으로, 함께 뜻을 합쳐서 Breadwinner Cycles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포틀랜드에서 가장 존경받고 잘 알려진 두 사람의 조합은 자연스럽게 사이클 커뮤니티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Breadwinner Cycles 모델 중 로드 바이크인 Lolo는 림 브레이크와 디스크브레이크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고객님의 취향에 따라 빌드 하시면 됩니다. Lolo는 가볍고 단단한 콜롬버스 튜빙 중 상급인 Spirit 튜빙(앞 삼각)과 Life튜빙(뒷삼각)을 조합하여 제작합니다. 빌더가 추구하는 성향과 목적에 따라서 여러 가지 조합을 해보고 테스트 라이딩을 수없이 한 후에 모델로 나오게 됩니다. 수년간의 레이싱과 라이딩을 통해 얻은 경험들을 바탕으로 정성스레 제작하는 Lolo는 울퉁불퉁한 길에서도 부드러운 라이딩 퀄리티를 제공하며, 코너링에서 안정감을 주는 자전거입니다. 슬로핑 탑 튜브와 더블 오버사이즈 튜빙은 디자인과 스타일에 있어서 모던함을 강조하며 빠른 반응속도와 안정적인 승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포틀랜드에서 제작하고 Ira Ryan, Tony Pereira를 상징하는 헤드 배지.Frame: Breadwinner Cycles | Lolo DiscCustom Paint Fork/Headset: ENVE DISC Fork / Chris King Inset 8 Crankset/Bottom Bracket: White industries R30 / Chris King Threadfit 30 Drivetrain: Sram Red E-tap 11speed Handlebars/Stem: Enve Compact 42cm /Enve 100mm Seatpost: Enve Seatpost 2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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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rio Pegoretti | Duende

    BIKE MAKES ME HAPPY / 2021-07-29

    안녕하세요. Dario Pegoretti의 Duende[두엔데]가 완성되었습니다. Duende는 다른 Pegoretti의 모델보다 더 "전통"에 가까운 모델입니다. 페고레티의 시그니처 튜빙을 사용하지만 열처리는 하지 않은 모델이며, 뒤 삼각은 테이퍼링 된 튜빙을 사용합니다. 헤드셋은 물론 다리오 전용 크리스킹 헤드셋인 D11을 사용합니다. 열처리를 하지 않은 튜빙은 다리오의 다른 모델인 Marcelo나 Responsorium처럼 단단하진 않지만, 하루 종일 타도 편안함을 원하는 라이더에게 추천하는 모델입니다. 페고레티는 수많은 프로 레이서들의 자전거를 만들어준 빌더입니다. Miguel Indurain, Marco Pantani, Stephen Roche, Claudio Chiappucci, Mario Cipollini 등입니다. 그가 만든 레이스 모델은 빠르고 반응이 즉각적이죠. 페인팅이 주는 특별함과 자전거가 주는 재미까지 여러분의 타는 재미를 제대로 충족 시켜줄 자전거입니다.Pegoretti는 튜빙, 드롭아웃, 포크 그리고 헤드셋까지 직접 디자인한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에서 본인들도 사용하게 해달라는 의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리오는 다른 브랜드를 만들어주지도 않으며, 시그니처가 하나도 없는 핸드메이드가 무슨 의미가 있을까라고 얘기하더군요. 용접 기술력은 당연 필수이고, 그 외의 요소들, 소위 말하는 '핸드메이드' 프레임의 가치를 판단하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저희 BIKE MAKES ME HAPPY에서도 자전거를 고객님들께 소개할 때 가장 먼저 보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좋은 물건을 소개하려면 빌더를 만나고, 그 빌더에 대하여 많은 공부를 해야 합니다. 코로나 이전에 방문했던 다리오 페고레티 공방 방문 이야기도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CHRIS KING D11 HEADSET 2010년 말까지는 스탠다드 1-1/8 헤드셋을 사용했습니다. 스틸 프레임을 위한 스탠다드 헤드 튜브의 직경은 36mm부터 36.5mm까지 다양합니다. 다운 튜브와 연결할 때 한계가 있었고, 36.5mm의 직경의 튜브와 연결할 때, 타원형의 다운 튜브 또는 맞는 모양의 튜브가 필요했습니다. 38mm의 대각선으로 된 연결 부분은 다소 어려웠기 때문에, 2010년 말에 밀링과 헤드 튜브와 만나는 면에서 최적의 방법을 찾기 위해 헤드 튜브 직경을 넓히기로 했습니다. 기존의 직경과 마찬가지로 변형이 없는 다운 튜브를 쓸 수 있었기 때문이죠. 매개 변수를 최대 40.2mm로 늘리기로 결정하니 전용 헤드셋이 필요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만들어진 헤드셋이 바로 D11입니다. 강하고 완벽하게 조인트 되는 헤드셋을 만든 거죠. 헤드셋과 헤드 튜브가 개발되는 동안, 다운 튜브의 직경은 39mm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새로운 헤드셋 디자인은 Chris King의 기본 헤드셋의 검증된 베어링과 구성품을 사용하지만, 컵 부분은 더 큰 직경의 스커트를 갖고 있습니다. 이 스커트는 헤드 튜브를 더 잘 지지하게 되죠. 컵의 모양은 스틸이나 티타늄 프레임에 더 적합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Dario Pegoretti's Signature Fork | Falz Fork다리오 페고레티 포크는 직접 디자인한 시그니처 포크를 사용합니다. 포크의 이름은 'Falz'라고 불립니다. Falz라는 이름은 Synthe(낫)"을 뜻하는 고대의 툴을 칭하는 방언이죠. 포크의 컨셉과 디자인은 모두 Pegoretti 공방에서 작업합니다. 포크 블레이드의 길이를 늘리기 위해 플랫 크라운 포크를 사용합니다. 즉 편안함도 높아진다는 이야기죠. 이음새 없이 하나의 피스로 만들어진 포크는 프레임과 함께 사용할 때 훌륭한 지오메트리를 선사합니다. 오버사이즈 튜빙의 단단함과 어우러지도록 측면 강성을 높인 포크를 만들었습니다. Falz Fork는 실제로 다른 포크보다 더 강성이 높아 다리오 페고레티의 자전거와 완벽하게 매치되죠.포크 블레이드의 전통적인 디테일부터 플랫 크라운 디자인으로 이어집니다. 포크 레이크 옵션은 두 가지(45mm, 50mm)입니다. 스티어러 튜브는 1-1/8 스티어러 튜브를 사용하고 있죠. 오버사이즈 튜빙의 단단함과 어우러지도록 측면 강성을 높인 포크를 만들었습니다. Falz fork는 실제로 다른 포크보다 더 강성이 높습니다.Dario Pegoretti's Signature tubing다리오 페고레티의 또 다른 시그니처 바로 튜빙입니다. 모든 빌더들의 로망이죠. 다리오 페고레티의 튜빙은 Columbus사 의 튜빙을 사용하고 있는데, 오직 다리오 페고레티를 위해 디자인 되었으며, 다리오 페고레티 자전거에만 사용이 가능하죠. 그래서 싯튜브도 특이하게, 33.2mm 사이즈로 페고레티 전용 프론트 드레일러 어댑터를 사용해야합니다. 이는 프레임 구매시 같이 동봉되어있습니다 :)Frame: Dario Pegoretti | Duende Fork/Headset: Pegoretti's Falz Fork / Chris King D11 For Pegoretti Crankset/Bottom Bracket:Campagnolo Chorus 12S / Campagnolo Drivetrain:Campagnolo Chorus 12S Handlebars/Stem:Deda Zero 100 Shallow / Fizik stem 100mm Seatpost: Deda superleggero RS Wheels: Mavic ksyrium s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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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ichard Sachs | BMMH 01

    BIKE MAKES ME HAPPY / 2021-07-06

    안녕하세요. BIKE MAKES ME HAPPY입니다. 2대의 RS[Richard Sachs] BMMH01, BMMH02가 도착하였습니다.Richard Sachs를 수입과 동시에 2명의 고객님께서 소식을 접하고 바로 오더를 진행하였습니다. 약 1년 2개월 만에 프레임이 도착하였죠. *리드타임은 상황에 따라 1년 정도 소요가 됩니다.먼저 리차드삭스에 대해 소개를 하자면, 철을 기본으로 자전거를 만들던 시대부터 빌딩 했던 프레임 빌더로서, 46년째 직원도, 후계자도 없이 혼자 오롯이 프레임을 제작합니다. 글 쓰는 게 좋아서 작가가 되는 꿈을 꿨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1972년, 영국으로 갔던 리차드 삭스는 프레임 빌더를 꿈꾸거나 자전거 업계에서 일하기 위해 영국으로 갔던 건 아니었습니다. 1960년대 후반에 십 대였던 그는 평범한 청소년이었습니다. 1971년 Peddie 스쿨을 졸업하자마자 글쓰기에 소질이 있던 삭스는 영국에 있는 Goddard 칼리지에 입학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대학에 합격한 삭스는 영국으로 넘어갔습니다. 입학이 미뤄지면서 일 년 가까이 되는 시간이 생긴 그는 생각지 못한 일을 하게 됩니다. 붕 뜨는 시간 동안 돈을 벌기로 한 그의 눈에 바이크 미케닉을 구하는 신문 광고가 눈에 들어오죠. 그는 지원했지만 비웃음만 당하고 떨어졌습니다. 그는 오기가 생겨서 영국에 있는 프레임 회사 30여 군데에 편지를 썼죠. 그중 영국, Deptford에 위치한 Witcomb Light Cycles에서 받아주었고, 그 해 말에 그곳에서 계속 일하는 본인을 발견합니다. 그는 계속 머물렀고, 체류 기간을 연장했죠. 지금도 그는 본인은 자전거 빌더가 되려고 한 적은 없지만, 자전거 빌더가 되었다고 합니다.리차드삭스의 자전거 튜빙은 특별합니다. 튜빙의 이름은 페고리치 | PegoRichie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Pegoretti의 Pego, Richard Sachs의 Richie를 합쳐 튜빙 이름을 Pego Richie라고 지었습니다. 탄생의 배경은 이렇습니다. 2003년, 리차드 삭스가 이탈리아 중부 Matera에서 자전거를 타고 투어를 하고 있었는데 튜빙이 부러지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부러진 부분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부분도 아니고, 무게를 많이 싣지도 않았는데 그냥 부서졌습니다. 그날 밤, 호텔에서 다리오 페고레티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다리오가 더 나은 생각이 있지 않을까 했지만 그도 역시 저와 마찬가지고 왜 부러졌을까 하고 고민하고 있었죠.다리오와 얘기하다 보니 본인들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뭔가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결정했습니다. 시장은 계속 변화하며, 1990년대에 러그 프레임들을 위한 튜빙 옵션들은 줄어들었고, 리차드 삭스와 다리오 페고레티는 그 문제를 본인들이 직접 해결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그 당시엔 아주 오랫동안 튜빙 개발을 하지 않았던 공급자들이 준 재료를 사용해서 프레임을 빌딩하고 있었습니다. 튜빙 회사에서 뭔가 새로운 것을 내놓을 때는 대부분 비철 재료를 사용하여 본딩, 티그 용접 등 대량 생산을 지향하는 제조업체들을 위한 것들이었고, 러그 프레임을 제작하는 핸드메이드 빌더들을 위한 러그 전용 튜빙은 없었던 것이었죠.리차드 삭스와 다리오 페고레티는 콜럼버스 튜빙사의 직원에게 연락해서 본인들이 원하는 튜빙을 설명했습니다. 시대에 알맞은 최신 소재를 사용해서 오버사이즈 튜빙을 만들자는 컨셉으로 시작해서 계속 개발해나갔습니다. 2004년 말에 협업으로 출시한 튜빙 세트는 브레이징과 러그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튜빙 세트였습니다. 페고레티와 리차드 삭스의 이름을 따서 PegoRichie라고 이름을 붙였죠. 원래 이 프로젝트는 Spirit For Lugs라는 이름이었다고 하네요.PegoRichie 튜빙이 탄생된 이후 십몇 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프레임 빌더들이 원하는 길이, 무게, 타원형의 튜빙, 카본 포크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그에 맞는 사이즈의 튜빙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페고리치 튜빙은 많은 빌더들이 사용하고 있죠. 그리고 이 둘은 아무도 하지 않은 것들을 했던 빌더들입니다. 특히 다리오는 유럽과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데다차이 튜빙을 개발하는 것도 도와줬습니다.스틸 프레임은 다양한 빌딩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중 러그 프레임은 가장 손이 많이 가고,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작업이죠. 리차드 삭스는 이 전통적인 방식을 고집하고 있습니다.러그의 특유의 아름다움은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죠. 러그 프레임은 황동 용접물이 튜빙과 러그 사이에 아주 고르게 들어가야 합니다. 그래야 훌륭하게 용접이 되죠. 그리고 손으로 결을 고르게 하나하나 갈아서 더 완벽하고 깔끔하게 만들어집니다.Frame:Richard Sachs RoadFork/Headset:Richard Sachs steel fork / Chris KingCrankset/Bottom Bracket:Campagnolo Super Record 12S / CampagnoloDrivetrain:Campagnolo Super Record 12SHandlebars/Stem:Deda Zero 100 RHM / Deda superleggera stem 100mmSeatpost:Deda superleggero RSWheels:Campagnolo BORA WTO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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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22 Bicycles l Drifter

    BIKE MAKES ME HAPPY / 2021-06-30

    Pavement optional.Adventure mandatory.출시되자마자 2015 NAHBS에서 우승을 시작으로 주목받은 No.22의 사이클로크로스 바이크 - Broken Arrow를 기반을 두고 디자인 된 자전거입니다. Drifter는 그래블 바이크로 앞은 45mm, 뒤는 45mm 또는 50mm+650B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종류의 길에 최적화된 지오메트리입니다. No.22의 라인업 중에서 가장 다목적으로 탈 수 있는 자전거라 할 수 있습니다. 사이클로크로스 자전거인 Broken Arrow와 비교하자면 Drifter의 B.B는 더 낮고 휠 베이스는 살짝 더 깁니다. 더 안정적이고 핸들링 하기 쉽도록 제작되었습니다. Drifter의 플랫 마운트 디스크 브레이크는 어댑터 없이 유압 브레이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롭아웃은 견고하고 단단하게 용접되었으며 Syntace's excellent X-12를 사용하여 교체행거와 고정행거의 접점을 사용하여 안전성과 튼튼함을 다 잡았습니다.No.22 Bicycles은 티타늄 프레임을 전문으로 만들고 있으며, handcrafted in USA입니다. 다른 곳에 제작 의뢰를 하거나 다른 브랜드를 만들어주는 것이 아닌, 오직 본인들을 위한 자전거를 만들고 있죠. No.22 빌더들의 움직임은 미국 핸드메이드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이 빌더들이 다져놓았던 길이 있었기 때문입니다.No.22 Bicycles의 티타늄 자전거는 가장 먼저 좋은 티타늄부터 구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이 부분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티타늄 튜빙은 'Mill'라고 부르죠. 요리와 같습니다. 좋은 재료를 기본으로 그 좋은 재료를 어떻게 다듬고 다루는지에 따라 다양한 요리가 나오죠. 티타늄 자전거는 상당히 다루기 까다롭고 복잡한 공정을 가지고 있는 재질 중 하나입니다. 자재의 퀄리티와 티타늄을 누가 어떻게 만드는지가 중요하죠. 티타늄 자전거를 복어와 비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복어도 전문가만 다룹니다. 그래서 티타늄은 누가 만들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는 부분입니다.No.22 Bicycles의 튜빙은 3AL - 2.5V Aerospace grad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AL-2.5V 에어로스페이스 그레이드는 프레임을 만들기에 가장 뛰어난 등급입니다. 날것의 튜빙을 가지고 공방에서 직접 버티드 처리를 진행합니다. 프레임 사이즈마다 튜빙의 지름과 두께에 차이를 주면서 버티드를 진행하죠.예를 들어 50 사이즈를 타는 라이더의 평균 몸무게는 60 사이즈를 타는 라이더들의 평균 몸무게와 다릅니다. 평균 몸무게가 다른 만큼 라이더들의 파워가 다르기 때문에 각 사이즈마다 그에 알맞게 튜빙을 다듬어 줘야 하죠. 작은 사이즈에선 가볍고 부드러운 라이드 퀄리티를 제공하고, 큰 사이즈에선 라이더들을 위한 충분한 강도를 제공합니다. 체인 스테이 또한 본인들을 위한 사이즈로 제작합니다. 예를 들어 리액터의 체인 스테이는 지름 25.4mm이며, 튼튼함을 높이기 위해 부분을 B.B 쪽은 30mm까지 확장시켰죠. 재질에 상관없이 카본, 티타늄, 스틸, 알루미늄 등 모든 자전거에 있어서 각 튜빙들의 조화가 중요합니다. 비비, 체인 스테이, 다운 튜브 등 모든 부분들이 조화롭게 이루어져야 각 브랜드 혹은 각 빌더들이 원하는 자전거가 나오게 되는 것이죠.Drivetrain시마노에서 Gravel이라는 카테고리의 그룹 셋, GRX을 발매하였죠. GRX는 그래블 구동계 라인을 뜻합니다. GRX 라인은 RX400, RX600, RX810/812, RX817/815가 나옵니다.● RX400 10단 구동계● RX600 11단 보급형 GRX (예:105)● RX810/812 11단 고급형 (예: Ultegra)● RX 815/817 11단 DI2[전자식] 고급형 (예: 울테그라 Di2)GRX는 시마노의 로드 구동계와 다르게 여러 가지의 그래블을 위한 장점들이 많습니다. GRX는 후드 레버의 Ribbed 표면 텍스처와, 레버 미끄럼 방지 코팅이 최대의 장점이죠. 이는 그래블에 라이딩에서 주는 피로함을 줄여주죠. Ribbed 표면 텍스처는 RX400, RX600 레버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곡선형 브레이크 레버는 터프한 라이딩에서 안전한 브레이킹을 할 수 있게 도와주죠.Di2와 일반 GRX의 차이점도 있는데요, 가장 크게 다른 점은 브레이크 레버 축입니다. 이는 수동 정렬 분균형 및 공회전을 방지해주며, 작은 힘으로 강한 압력을 줄 수 있습니다.뒤 드레일러도 GRX만의 장점이 있습니다. Shimano Shadow RD+라는 기능인데, 스태빌라이저 ON을 키면 그래블 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이는 그래블 도로의 격한 라이딩에서 체인의 출렁임을 막아줄뿐더러 체인 이탈도 방지해 주는 기능이죠. 대신 스태빌 바이저를 ON으로 하실 경우엔 기존 OFF 모드에 비해 기어 변속이 OFF 모드에 비해 뻑뻑함을 느낄 수 있죠. 하지만 체인 이탈 및 출렁임을 방지하고 싶다면 ON으로 타시는 걸 추천합니다.Frame:No.22 Bicycles - Drifter l PURPLE-GOLD FADEFork/Headset:No.22's Signature Fork / No.22 Bicycles HeadsetCrankset/Bottom Bracket:SHIMANO GRX DI2 / Chris King T46Drivetrain:SHIMANO GRX DI2Handlebars/Stem:ZIPP / ZIPPSeatpost:No.22 Bicycles Ti SeatpostWheels:Hed Gravel wheel 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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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rio Pegoretti | Responsorium

    BIKE MAKES ME HAPPY / 2021-06-27

    시대를 초월하는 스타일과 정직한 제품을 만드는 Pegoretti Cicli. 이탈리아를 대표하고 있는 핸드메이드 공방입니다. 감히 대표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는 이유는 그가 해왔던 업적이 있기에 가능하죠. 그가 세상을 떠났을 때 전설적인 명장이 떠났다고 많은 빌더와 업체에서 애도를 표했었죠. 페고레티는 수많은 프로 레이서들의 자전거를 만들어준 빌더입니다. 그가 만든 레이스 모델은 빠르고 반응이 즉각적이죠. 페인팅이 주는 특별함과 자전거가 주는 재미까지 여러분의 타는 재미를 제대로 충족 시켜줄 자전거입니다. 오랜 시간 프레임을 제작해온 만큼 다리오 페고레티는 색이 짙습니다. 페고레티 프레임은 다양한 모델이 있습니다. 퍼포먼스 로드 바이크 모델인 스테인리스 스틸 | Responsorium부터 클래식 라인 러그 프레임 | Luigino까지 다양합니다.이번에 완성된 자전거는 다리오 페고레티의 대표 모델이라 할 수 있는 스테인리스 스틸인 Responsorium입니다. 'Respo'는 가장 인기 있는 프레임 중 하나입니다. 빠를 뿐만 아니라 편안함까지 갖췄기 때문이죠. 다리오 페고레티를 위해 제작된 콜럼버스 XCr스테인리스 스틸 튜빙(Dario의 시그니처 튜빙)으로 제작된 모델입니다. 원통형의 테이퍼링 되지 않은 튜빙에 다리오의 시그니처 후디드 드롭아웃을 용접합니다. 이러한 방식은 뒤 삼각의 강도를 높여주며 올-데이 라이딩에서 적합한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다리오 전용 크리스 킹 헤드셋인 D11 헤드셋을 사용해서 앞 삼각의 강성도 높아졌으며, 더 많은 라이더들이 이 프레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죠. Responsorium이라는 모델명은 아르헨티나 가수인 Dino Saluzzid의 앨범에서 따왔습니다. Dario Pegoretti의 페인팅 옵션 중 하나인 Ciavete는 'Original Surprise Me'라고 불려옵니다. 그 이유는 손님이 자전거를 받아 본 까지는 어떤 그림이 나올지 모르기 때문이죠. 붓, 연필 같은 미술 도구부터 와인잔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프레임이라는 스케치북에 그림을 그려나가는 방법입니다. 이번 Responsorium 또한 Ciavete 옵션을 적용했습니다. 이 자전거의 페인팅은 Pietro가 자신의 생각과 마음가짐, 앞으로의 모습을 표현한 그림입니다. 갑작스럽게 다리오를 떠나보내고 6개월 동안 느꼈던 복잡한 심정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붉은색을 바탕으로 하얀색과 검은색을 사용해서 그가 감당해야 하는 슬픔과 화를 표현하는 동시에, 앞으로 다리오 페고레티 공방을 계속 이끌어나가는 결정을 내리면서 느끼는 열정을 나타냈습니다. 차콜과 연필로 직접 그렸다는 Pietro. 그의 복잡한 심정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는 그런 그림이죠.Frame:Dario Pegoretti - ResponsoriumFork/Headset:Falz Fork /Chris King D11 For Pegoretti Crankset/Bottom Bracket: Campagnolo Super Record 11S / Campagnolo Drivetrain: Campagnolo Super Record 11S Handlebars/Stem: Fizik / Fizik stem 100mm Seatpost: Deda superleggero RS Wheels: ENVE 2.2 with Chris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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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readwinner Cycles | Aufderhei

    BIKE MAKES ME HAPPY / 2021-05-19

    안녕하세요. Bike Makes Me Happy입니다.브래드위너 사이클의 투어링 바이크 Aufderheide가 완성되었습니다. Breadwinner Cycles은 포틀랜드, 오레곤에 위치해 있으며, 두 빌더 Ira Ryan와 Tony Pereira에 의해 시작된 핸드메이드 공방입니다. Ira와 Tony는 2005년쯤에 포틀랜드에서 프레임 빌딩을 시작하였습니다. 각자 자신의 이름으로 Ira Cycles, Pereira Cycles을 만들고 있었죠. 두 빌더 모두 확고한 명성을 갖고 있었습니다. 2010년 R사의 Continental 팀 활동을 시작으로, 함께 뜻을 합쳐서 Breadwinner Cycles을 시작하게 되었죠. 포틀랜드에서 가장 존경받고 잘 알려진 두 사람의 조합은 자연스럽게 사이클 커뮤니티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Aufderheide는 브래드위너를 대표하고 있는 투어링 바이크입니다. 스틸 포크와 캔티 브레이크를 사용하여 클래식함을 더해줍니다. 타이어 클리어런스는 최대 700 X 40mm까지 가능합니다. 투어링 바이크답게 프론트 랙과 리어랙을 장착할 수 있는 홀도 뚫려있습니다. 휠은 크리스킹 완성 휠셋으로 Chris King R45 +Belgium Plus 조합의 깔끔한 휠입니다.구동계는 캄파놀로 80주년 11단을 사용하였습니다. 고객님께서 기존에 가지고 계셨던 귀한 녀석이라 그대로 사용하였습니다. 보관을 잘해주셔서 상태가 새것처럼 아주 좋습니다.Frame:Breadwinner Cycles l  AufderheideFork/Headset:Breadwinner Cycles's steel fork / CampagnoloCrankset/Bottom Bracket:Campagnolo 80주년 Super RecordDrivetrain:Campagnolo 80주년 Super RecordHandlebars/Stem:Sim Works / Sim Wokrs StemSeatpost:Thomson eliteWheels:Chris King R45 +Belgium Pl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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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22 Bicycles l Great Divide

    BIKE MAKES ME HAPPY / 2021-04-15

     캐나다와 미국을 가로질러 길게 뻗은 록키산맥을 뜻하는 Great Divide, 북아메리카의 가장 아름다운 길이라고 불립니다. Great Divide는 프레임 디자인에 있어 신 기술과 티타늄의 장점을 보여주는 프레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2mm의 체인 스테이와 오버사이즈, 타원형화 된 다운 튜브는 T47 B.B Shell과 연결되어 튼튼함을 높이며 힘에 즉각적으로 반응합니다. 오버사이즈 헤드 튜브는 최신형 테이퍼드 포크를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되었으며, 조향성이 더 섬세하고 튼튼해지며 코너링에서 안정감을 줍니다.슬림한 싯 튜브와 싯 스테이는 티타늄의 벨벳처럼 부드러운 라이딩 퀄리티를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최상급의 3Al-2.5V aerospace CWSR 티타늄 튜빙으로 만들어진 Great Divide의 메인 튜브는 두 겹이나 세 겹으로 CNC 선반에서 잘리는데, 프레임 사이즈에 따라서 벽의 두께가 바뀝니다. 튜빙은 장인들에 의해서 정확한 모양과 사이즈에 맞춰 용접됩니다.Great Divide는 티타늄의 가벼운 중량, 부드러운 라이딩 퀄리티 그리고 훌륭한 내구성의 완벽한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Al-2.5V aerospace 티타늄은 알루미늄과 스틸보다 더 적은 무게로 더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Great Divide무엇보다도 프레임 제작에서 티타늄이 상급으로 여겨지는 이유는 거칠고 울퉁불퉁한 길에서도 부드러운 라이딩 퀄리티를 제공하는 흡수력에 있습니다. 장시간 라이딩에도 쾌적하고 안락한 라이딩을 할 수 있게 하며 카본 프레임의 딱딱한 라이딩 퀄리티를 보완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No.22 Bicycles은 티타늄 프레임을 전문으로 만들고 있으며, handcrafted in USA입니다. 오직 본인들을 위한 자전거를 만들고 있죠. 이곳의 빌더들의 움직임은 미국 핸드메이드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이 빌더들이 다져놓았던 길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요즘 정말 많은 분들이 핸드메이드에 대한 관심도가 예전에 비해 많이 늘어난 것 같아요. 생각해두신 자전거가 있다면 그 빌더들이 걸었던 길을 알아보세요. 더욱 애착이 가는 자전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빌더가 어디에서 시작했는지, 무엇을 만들었었는지 알아가는 또 다른 재미가 됩니다.No.22 Bicycles의 티타늄 자전거는 가장 먼저 좋은 티타늄부터 구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이 부분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티타늄 튜빙은 'Mill'라고 부르죠. 티타늄은 요리와 같습니다. 좋은 재료를 기본으로 그 좋은 재료를 어떻게 다듬고 다루는지에 따라 다양한 요리가 나오죠. 티타늄 자전거는 상당히 다루기 까다롭고 복잡한 공정을 가지고 있는 재질 중 하나입니다. 자재의 퀄리티와 티타늄을 누가 어떻게 만드는지가 중요하죠. 티타늄 자전거를 복어와 비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복어도 전문가만 다룹니다. 그래서 티타늄은 누가 만들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는 부분입니다. No.22 Bicycles의 튜빙은 3AL - 2.5V Aerospace grad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AL-2.5V 에어로스페이스 그레이드는 프레임을 만들기에 가장 뛰어난 등급입니다. 날것의 튜빙을 가지고 공방에서 직접 버티드 처리를 진행합니다. 프레임 사이즈마다 튜빙의 지름에 차이를 주면서 버티드를 진행하죠. 예를 들어 50 사이즈를 타는 라이더의 평균 몸무게는 60 사이즈를 타는 라이더들의 평균 몸무게와 다릅니다. 평균 몸무게가 다른 만큼 라이더들의 파워가 다르기 때문에 각 사이즈마다 그에 알맞게 튜빙을 다듬어 줘야 하죠. 작은 사이즈에선 가볍고 부드러운 라이드 퀄리티를 제공하고, 큰 사이즈에선 라이더들을 위한 충분한 강도를 제공합니다. 체인 스테이 또한 본인들을 위한 사이즈로 제작합니다. 예를 들어 리액터의 체인 스테이는 지름 25.4mm이며, 튼튼함을 높이기 위해 부분을 B.B 쪽은 30mm까지 확장시켰죠. 재질에 상관없이 카본, 티타늄, 스틸, 알루미늄 등 모든 자전거에 있어서 각 튜빙들의 조화가 중요합니다. 비비, 체인 스테이, 다운 튜브 등 모든 부분들이 조화롭게 이루어져야 각 브랜드 혹은 각 빌더들이 원하는 자전거가 나오게 되는 것이죠.Chris King | Matte Bourbon2020년에 발매했던 Chris King의 리미티드 에디션, Matte Bourbon 컬러로 자전거의 멋을 더욱 살렸습니다. Matte bourbon은 크리스킹에서도 표현하기 힘들었던 컬러라고 합니다. 여담이지만 실제로 몇 년 전에 NAHBS에서 선보였었는데, 발매할지 말지에 대해 상당히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은색 스포크와 멋있게 휠 빌딩 하셨습니다. Paul Components의 하이 폴리싱 큐알이 은색 스포크와 티타늄 프레임과 상당히 잘 어울립니다.Drivetrain | Sram RED E-TAP AXS구동계는 SRAM RED E-Tap AXS를 사용했습니다. SRAM은 1987년에 설립되었습니다. 1988년에 처음으로 그립 시프트를 도입하였으며, Double Tap이라는 독점적인 기술을 사용하였습니다. 이 기술은 레버 하나로 업시프트 다운시프트를 둘 다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기술이죠. 2015년 8월 처음으로 11단 무선 방식의 그룹 셋인 Red E-Tap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방식은 무선신호를 사용한 변속 방식입니다. 뒤를 이어 MTB와 가변 싯 포스트까지 모두 무선으로 할 수 있는 제품들을 개발하였습니다.Frame:No.22 Bicycles  | Great Divide l Raw finishingFork/Headset:No.22's Signature Fork and HeadsetCrankset/Bottom Bracket:SRAM AXS RED / Chris King T47Drivetrain:SRAM AXS RED AXSHandlebars/Stem:ENVE Compact / ENVE 110mm Seatpost:No.22 Bicycles Ti SeatmastWheels:Chris King R45 + Enve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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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reawinner Cycles l LOLO

    BIKE MAKES ME HAPPY / 2021-04-10

    안녕하세요. Bike Makes Me Happy입니다. Breadwinner Cycles의 LOLO 림 브레이크가 완성되었습니다. Breadwinner Cycles은 포틀랜드, 오레곤에 위치해 있으며, 두 빌더 Ira Ryan, Tony Pereira에 의해 시작된 핸드메이드 공방입니다. Ira와 Tony는 2005년쯤에 포틀랜드에서 프레임 빌딩을 시작하였습니다. 각자 자신의 이름으로 Ira Cycles, Pereira Cycles을 만들고 있었죠. 두 빌더 모두 확고한 명성을 갖고 있었습니다. 2010년 R사의 Continental 팀 활동을 시작으로 둘이 합쳐서 Breadwinner Cycles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포틀랜드에서 가장 존경받고 잘 알려진 두 사람의 조합은 자연스럽게 사이클 커뮤니티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들은 함께 자전거 산업에서 수십 년의 경험과 수백 대의 자전거를 만든 경험을 바탕으로 2013년 Breadwinner cycles의 시작을 알렸으며 꾸준한 사랑을 받는 빌더들입니다.Breadwinner Cycles의 LOLO는 가볍고 단단한 콜럼버스 튜빙 중 상급인 SPIRIT 튜빙(Niobium)와 Life 튜빙(Niobium)의 조합으로 만들어지는 로드 자전거입니다. 수년간의 레이싱과 라이딩을 통해 얻은 경험들을 바탕으로 정성스레 제작하는 Lolo는 울퉁불퉁한 길에서도 부드러운 라이딩 퀄리티를 제공하며, 코너링에서 안정감을 줍니다. 부드럽고 가벼운 스틸 튜빙은 TIG과 필렛 용접으로 만들어지며 엔비 카본 포크와 멋진 조화를 이룹니다. 슬로핑 탑 튜브와 더블 오버사이즈 튜빙은 디자인과 스타일에 있어서 모던함을 강조하며 빠른 반응속도와 안정적인 승차감은 장거리 라이딩에 적합합니다. Breadwinner Cycles의 헤드 튜브 배지엔 어디서 만들고, 누가 만들고 있는지 새겨져있습니다. 프레임 컬러는 컨티넨탈 바이크의 디자인 컬러를 응용하여, 핑크, 화이트, 블랙의 컬러로 커스텀 되었습니다.브래드위너의 자전거는 다양한 모델이 있으며, 고객님의 신체 치수를 바탕으로 세미 커스텀 지오메트리로 제작됩니다.Frame:Breadwinner Cycles l LOLO (Rim Brakes)Fork / Headset:Chris king Inset 8Crankset / Bottom Bracket:Campagnolo Super RecordDrivetrain:Campagnolo Super Record 11speedHandlebar / Stem:Enve Compact / ThomsonSaddle / Seatpost:MCFK / ThomsonWheels:ENVE X Chris King R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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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22 Bicycles l AURORA

    BIKE MAKES ME HAPPY / 2021-01-17

    Fast in any situation.Light weight. Stiffness under power.All day comfort. Welcome to the bike without compromise.No.22 Bicycles의 Aurora가 완성되었습니다. Aurora는 Reactor와 Great Divide의 편안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프레임입니다. Reactor와 같이 카본 싯 튜브를 사용하여, Reactor의 장점을 살린 프리미엄 디스크 로드입니다. 튼튼함과 가벼움, 빠른 반응의 핸들링까지 갖춘 완벽한 티타늄 레이스 자전거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장점은 Reactor와 마찬가지로 carbon seat mast라고 할 수 있습니다.훌륭하게 접착된 티타늄 러그와 bottom bracket부터 안장까지 이어진 카본튜브는 진동을 감소시킵니다. 다른 No.22 Bicycle의 프레임들처럼 진짜 매력은 디테일에 있습니다. 헤드튜브는 CNC 기계로 가공되었으며 단단함을 높이는 동시에 무게는 가볍게 만들어졌습니다. 무게를 줄이기 위해 고유의 솔리드 티타늄 헤드튜브 뱃지 대신에 CNC 로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No.22는 티타늄의 원소기호를 뜻합니다. 그들은 티타늄 자전거를 시작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티타늄은 고유의 승차감과 숨은 잠재력이 있는 재질이죠. 리액터, 오로라는 티타늄이 아닌 다른 재료, 카본 싯마스트를 사용하고 있지만 No.22 브랜드의 본질은 티타늄 자전거입니다. No.22 Bicycles은 항상 자신만의 것을 만들기를 원합니다. 본인들을 위한 드롭아웃, 카본포크 설계, 그리고 혁신적인 여행용 자전거 커플러 시스템 설계하는 등 본인들만의 기술력을 계속 보여주고 끊임없이 발전합니다. 티타늄 프레임 펌프도 No.22 Bicycles에서 최초로 선보였죠. 이는 분명 많은 비용과 시간이 걸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작업들을 계속 진행하는 이유는 본인들이 만들 수 있는 최고의 티타늄 자전거를 만들기 위함입니다. 예를 들어 깔끔한 유압 브레이크 커플러는 사이클링 세계에서는 볼 수 없었는데, No.22 Bicycle은 이 기술을 자신들의 프레임에 어울리는 방식으로 접목했습니다. 현재는 티타늄 프레임 디자인 세계의 판도를 바꿀 약 1 년의 장기 프로젝트가 진행 중입니다.3Al-2.5V AEROSPACE GRADE TITANIUMNo.22 Bicycles의 티타늄 자전거는 가장 먼저 좋은 티타늄부터 구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이 부분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티타늄 튜빙은 'Mill'라고 부르죠. 티타늄은 요리와 같습니다. 좋은 재료를 기본으로 그 좋은 재료를 어떻게 다듬고 다루는지에 따라 다양한 요리가 나오죠. 티타늄 자전거는 상당히 다루기 까다롭고 복잡한 공정을 가지고 있는 재질 중 하나입니다. 자재의 퀄리티와 티타늄을 누가 어떻게 만드는지가 중요하죠.티타늄 자전거를 복어와 비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복어도 전문가만 다룹니다. 그래서 티타늄은 누가 만들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는 부분입니다. No.22 Bicycles의 튜빙은 3AL - 2.5V Aerospace grad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AL-2.5V 에어로스페이스 그레이드는 프레임을 만들기에 가장 뛰어난 등급입니다. 날것의 튜빙을 가지고 공방에서 직접 버티드 처리를 진행합니다. 프레임 사이즈마다 튜빙의 지름에 차이를 주면서 버티드를 진행하죠. 예를 들어 50 사이즈를 타는 라이더의 평균 몸무게는 60 사이즈를 타는 라이더들의 평균 몸무게와 다릅니다. 평균 몸무게가 다른 만큼 라이더들의 파워가 다르기 때문에 각 사이즈마다 그에 알맞게 튜빙을 다듬어 줘야 하죠. 작은 사이즈에선 가볍고 부드러운 라이드 퀄리티를 제공하고, 큰 사이즈에선 라이더들을 위한 충분한 강도를 제공합니다. 체인 스테이 또한 본인들을 위한 사이즈로 제작합니다. 예를 들어 리액터의 체인 스테이는 지름 25.4mm이며, 튼튼함을 높이기 위해 부분을 B.B 쪽은 30mm까지 확장시켰죠. 재질에 상관없이 카본, 티타늄, 스틸, 알루미늄 등 모든 자전거에 있어서 각 튜빙들의 조화가 중요합니다. 비비, 체인 스테이, 다운 튜브 등 모든 부분들이 조화롭게 이루어져야 각 브랜드 혹은 각 빌더들이 원하는 자전거가 나오게 되는 것이죠.How we finish a frame티타늄 아노다이징은 특정 색의 스펙트럼이 있습니다. 빨간색이나 검은색은 없죠. 그리고 금색은 브론즈-옐로를 뜻하며 실제로 굉장히 멋진 색감이 나옵니다. No.22의 Hock은 이러한 색상 제한도 No.22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일부가 되었다고 말합니다. 처음에는 파란색으로 시작했습니다. 파란색을 완벽하게 작업한 후에 다른 컬러들로 점차 넓혀갔습니다. 모든 컬러 스펙트럼을 잘 표현하기까지 다양한 액체 혼합물 테스트를 했습니다. 4가지의 특별하고 아름다운 페이드 옵션을 포함해서 10가지의 컬러 옵션이 있습니다. 거울처럼 반짝이는 하이폴리싱도 있죠. 아노다이징은 전해질 용액을 사용해서 티타늄에 전류를 흐르게 하는 방법으로 색상을 표현합니다. 스펙트럼의 각 색상은 특정 전류에 의해 결정됩니다. 물론 이 작업엔 숙달된 손과 수년간의 기술이 필요하죠. 모든 디자인 프로세스는 공방 안에서 진행됩니다. 매번 로고를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다이-커팅 기계로 모든 데칼과 특정 디자인들을 제작합니다."계절은 프레임을 마감할 때 큰 영향을 미치므로 항상 다양한 재료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게다가 모든 마감재는 똑같이 작업되는게 아닙니다. 초록색을 내기 위해선 하루 정도 소요되거나 데칼이 잘 부착되도록 잡아주고 있어야 합니다."공방을 총괄하고 있는 Scott Hock은 다양한 종류의 비닐과 테이프를 습도와 온도에 따라 알맞게 사용합니다. 피니싱 작업의 마지막은 블라스팅입니다. 폴리싱이나 아노다이징을 할 때, 그래픽은 우리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보여주기에 효과적이죠. 블라스팅 스테이션으로 프레임을 가져온 후, 특별히 세팅해 놓은 재료로 블라스팅을 합니다. Hock은 실제로 매사추세츠에 있는 블라스팅 재료 생산 업체에 가서 No.22를 위한 완벽한 제품 개발을 도왔습니다."우리는 세라믹으로 만들어진 엔지니어링 재료를 사용합니다. 흔히 사용되는 유리 비드 재료보다 훨씬 훌륭한 마감을 할 수 있죠." Frame:No.22 Bicycles | AURORAFork/Headset:No.22's Signature Fork / No.22 BicyclesHeadset Crankset/Bottom Bracket:SRAM RED AXS / Chris King T47Drivetrain:SRAM RED AXS Group setHandlebars/Stem:ZIPP / No.22's alloy stemSaddle/Seatpost:No.22 Bicycles Ti SeatmastWheels:ENVE wheel 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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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rio Pegoretti ㅣ Marcelo

    BIKE MAKES ME HAPPY / 2020-12-29

     Dario Pegoretti l Marcelo가 완성되었습니다. 다리오 페고레티는 스테인리스 스틸과 스틸 프레임 두 가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중 Marcelo는 다리오 페고레티의 대표적인 스틸(Steel) 프레임이며, 레이싱 퍼포먼스, 편안함을 위해 디자인된 모델입니다. 기본 컬러 옵션으로 제작된 다리오 페고레티입니다. 다리오 페고레티 자전거는 워낙 Ciavete (Original Surprise me)가 인기가 많아서, 오히려 이렇게 기본 컬러인 다리오가 보기 힘든 것 같습니다. 다리오의 체인 스테이는 18mm 직경의 튜브와 오버사이즈 튜브를 사용해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힘을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Dario Pegoretti의 긴 헤드 튜브는 내리막에서도 안정적인 코너링과 가속이 가능하죠. 재미있는 또 한 가지는 바로 Chris King D11인데, 오직 Dario를 위한 헤드셋입니다. 페고레티가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미국 크리스킹에서 제작해주고 있죠. 이렇게 특별한 헤드셋을 만든 이유는 바로 헤드 튜브 때문인데, 다리오의 헤드 튜브는 특이하게도 40.2mm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은 규격인 36~36.5mm의 헤드셋을 사용할 수 없죠. 그럼 다리오는 왜 40.2mm로 늘렸을까요? 이유는 다운튜브의 변형 없이 헤드 튜브와 용접하여 더 완벽한 자전거를 만들기 위함입니다. 또 다른 시그니처인 Falz fork는 다리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포크입니다. No.22 Bicycles와 마찬가지로 자신들이 추구하는 방향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자신들의 포크를 제작합니다. Falz Fork의 Flat Crown 형태가 매우 매력적입니다. 이는 라이딩 시 노면 충격에 바로 적응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45mm / 50mm 두 가지의 레이크 모델을 제공하는데, 프레임 사이즈에 따라 정해집니다. 다리오 페고레티의 또 다른 시그니처 바로 튜빙입니다. 모든 빌더들의 로망이죠. 다리오 페고레티의 튜빙은 Columbus사 의 튜빙을 사용하고 있는데, 오직 다리오 페고레티를 위해 디자인 되었으며, 다리오 페고레티 자전거에만 사용이 가능하죠. 그래서 싯튜브도 특이하게, 33.2mm 사이즈로 페고레티 전용 프론트 드레일러 어댑터를 사용해야합니다. 이는 프레임 구매시 같이 동봉되어있습니다 :)Frame:Dario Pegoretti | MarceloFork/Headset:Pegoretti's Falz Fork / Chris King D11 HeadsetCrankset/Bottom Bracket:Campagnolo Chorus Crank / CampagnoloDrivetrain:Campagnolo Chorus12 SpeedHandlebars/Stem:Deda zero 100 X Deda Zero100Saddle/Seatpost:Brooks C15 / Deda Zero100 31.6Wheels / Tires:Hed belgium plus / Chris King R45 VeloFlex master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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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READWINNER CYCLES l B-ROAD

    BIKE MAKES ME HAPPY / 2020-12-27

     안녕하세요. 이번엔 조금 특별한 B-Road를 소개합니다. 고객님은 올로드 자전거이면서, 랜도니어 레이스도 함께 병행할 수 있는 자전거를 원하셨습니다.나중에 이 자전거를 타고 TCR race, indie pack race,  Trans Am 와 같은 레이스를 나가실려는 뚜렷한 목적이 있는 라이더입니다. 비슷한 성향의 레이스 중 하나인 Oregon OutBack 레이스에서 Ira가 B-Road를 타고 1등을 했었죠. 빌더가 본인이 만든 자전거로 1등을 한 만큼 고객님도 B-Road를 선택하게 되셨습니다. Outback 레이스를 조금 더 설명하자면, 거리는 360 miles (약 579km) 정도입니다. 총 라이딩 시간은 28시간 4분 정도 달렸다고 하네요. B-Road에 랜도니어를 위한 디테일들을 추가해서 제작했습니다. Ira와 충분한 상담 후에 체인스테이는 425mm, 헤드 튜브 앵글은 72.5º로 변경하였죠. 짧아진 체인 스테이로 인하여 좀 더 공격적인 올로드 자전거를 만들었습니다. 대신 타이어 클리어런스는 좀 더 좁아지게 되었죠. 고객님과 빌더의 소통을 통해 스페셜하게 제작되었습니다. ▶기존의 B-Road는 42mm tires with fenders → 35mm tires with fenders▼아래 영상은 실제로 아이라가 레이스에 출전했던 영상입니다.Andrew The Maker에서 제작한 탑 튜브 가방은 프레임 사이즈에 딱 맞게 커스텀 하였습니다. 탑 튜브 가방을 많이 사용하신 분들이라면 느끼는 게 바로 가방 스트랩으로 인하여 탑 튜브에 상처들이 생기거나, 라이딩 도중에 가방을 열 때 스트랩이 제대로 잡아 주지 못하면 지퍼를 열 때 속 시원하게(?) 열지 못하죠. 그래서 탑 튜브 쪽에 물통 케이지 볼트처럼 구멍 3개를 내고 프레임 백을 장착합니다. 이렇게 고정된 가방은 지퍼 열 때도 편하고, 프레임 흠집도 안 나고, 라이딩 하면서 가방이 흔들리는 불편함도 사라지게 되죠. 프레임 사이즈에 따라서 용량이 결정됩니다. 체인스테이 안쪽에는 라이더께서 항상 시그니처로 넣는 디테일인 한국 전통 문양, 단청을 넣었습니다. 단청 패턴과 짙은 청록색이 잘 어울립니다.▼프레임 구매는 아래 링크에서 더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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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22 Bicycles | Drifter - X

    BIKE MAKES ME HAPPY / 2020-12-26

    Fast EverywhereAggressive handling and high stiffness under power make the Drifter X fast on any surface. No.22 Bicycles | Drifter-X 가 완성되었습니다. 인기있는 모델인 Drifter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Drifter-X는 좀 더 날렵하고 공격적인 라이딩에 어울리는 모델입니다. 700x45mm까지 가능하며 짧아진 휠베이스는 그래블 레이스나 다양한 길에서 빠른 라이딩을 할 수 있습니다. Drifter와 비교했을 때, 더 짧아진 체인 스테이와 줄어든 스택은 핸들링을 공격적으로 만들어주며 인터널 헤드셋과 테이퍼드 헤드 튜브를 사용합니다. 타이타늄 싯마스트를 사용하는 것도 다른 점입니다.No.22 Bicycles HeadtubeDrifter-X는 Reactor와 마찬가지로 인터그레이티드 방식의 헤드 튜브를 사용하죠. No.22 Bicycles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헤드 튜브입니다. 아래 사진의 티타늄 덩어리를 CNC를 사용하여 제작하죠. 이는 단단함을 높이는 동시에 무게는 가볍게 만들어줍니다. 무게를 줄이기 위해 고유의 솔리드 티타늄 헤드 튜브 뱃지 대신에 CNC 로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NAHBS에서 본인들의 설명을 돕기 위해 준비한 것들입니다. 헤드 튜브가 되기 전의 티타늄 덩어리와 그걸로 만들어진 헤드 튜브입니다.No.22 Bicycles' Fork | No.6 Composites painted by CarbonWorks No.6 Composites는 No.22 Bicycles에서 선보인 또 다른 브랜드입니다. 원자번호 No.6는 카본을 뜻하고, 원자번호 No.22는 티타늄을 뜻합니다. No.6 Composites는 No.22에서 사용하는 시그니처 포크를 시작으로 점점 넓혀갈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미 핸드메이드 빌더들이 No.6 포크를 공급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인들이 추구하는 디자인과 클리어런스까지 완벽하게 작업하려다 보니 기성품은 한계가 있어서 직접 디자인하였습니다. No.22 팀은 다양한 시도를 매년 이뤄내고 있죠. 기존 그래블 포크는 Axle to Crown 길이가 긴 편이라 그래블에 사용했을 때 포지션이 너무 서있게 되어 높은 스택이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더 짧게 만들어서 더 안정적인 포지션이 나오게 지오메트리를 설계했습니다. 시간, 비용,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함에 불구하고도 이렇게 시그니처적인 부분을 보여주고자 하는 건, 본인들이 추구하는 자전거의 형태와 기술력을 보여주기 위함이죠. 포크 커스텀 페인팅은 국내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Custom Painting Option에서 확인하세요. 기존 No.22의 그래픽을 그대로 적용하여 티타늄 프레임에 더욱 매치될 수 있도록 요청하였습니다.No.22 Bicycles' Signature Dropouts디스크 브레이크가 점점 인기가 많아지고 사용되면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thru-axle 드롭아웃을 위해 많은 노력과 디자인들이 탄생했습니다. No.22가 디자인한 thru-axle 드롭아웃은 Syntace X-12 system에 기반을 두어 만든 것입니다. Syntace system은 교체형 드레일러 행어에 대해 독특하게 접근하였는데,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교체형 행어가 구부리기 쉽고 부러지기 쉬운 것과는 달리, Syntace 행어는 아주 단단하고 강력합니다. 속이 비어있는 브레이크어웨이 볼트와 함께 행어는 프레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변속할 때 핸들링 하기 충분한 단단함은 가지고 있으면서 큰 충격으로부터 드레일러는 보호합니다. 또한 볼트 하나만 바꾸면 수리가 가능합니다.Shimano GRX for Gravel Group set시마노에서 최근 Gravel이라는 카테고리의 그룹 셋 GRX을 발매하였죠. GRX는 그래블 구동계 라인을 뜻합니다. GRX 라인은 RX400, RX600, RX810/812, RX817/815가 나옵니다. GRX는 시마노의 로드 구동계와 다르게 여러 가지의 그래블을 위한 장점들이 많습니다. GRX는 후드 레버의 Ribbed 표면 텍스처와, 레버 미끄럼 방지 코팅이 최대의 장점이죠. 이는 그래블에 라이딩에서 주는 피로함을 줄여주죠. Ribbed 표면 텍스처는 RX400, RX600 레버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곡선형 브레이크 레버는 터프한 라이딩에서 안전한 브레이킹을 할 수 있게 도와주죠.● RX400 10단 구동계● RX600 105 보급형 및 부담 없는 가격의 GRX (예:105)● RX810/812 고급형 (예: Ultegra)● RX 815/817 DI2[전자식] 고급형 (예: 울테그라 Di2) Di2와 일반 GRX의 차이점도 있는데요- 가장 크게 다른 점은 브레이크 레버 축입니다. 이는 수동 정렬 분균형 및 공회전을 방지해주며, 작은 힘으로 강한 압력을 줄 수 있습니다. 뒤 드레일러도 GRX만의 장점이 있습니다. Shimano Shadow RD+라는 기능인데, 스태빌라이저 ON을 키면 그래블 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이는 그래블 도로의 격한 라이딩에서 체인의 출렁임을 막아줄뿐더러 체인 이탈도 방지해 주는 기능이죠. 대신 스태빌 바이저를 ON으로 하실 경우엔 기존 OFF 모드에 비해 기어 변속이 OFF 모드에 비해 뻑뻑함을 느낄 수 있죠. 하지만 체인 이탈 및 출렁임을 방지하고 싶다면 ON으로 타시는 걸 추천합니다.Frame: No.22 Bicycles | DRIFTER - X Fork/Headset:No.22's Signature Fork / No.22 Bicycles HeadsetCrankset/Bottom Bracket:GRX RX-810[48-31] / Chris King T47Drivetrain:GRX RX-810 Group setHandlebars/Stem:Shimano Discover 42mm Carbon barNo.22's Ti stem 110mmSaddle/Seatpost:No.22 Bicycles Ti Seatmast / Tune Saddle Wheels:ZIPP 303S Wheel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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