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urnal

뒤로가기
제목

Dario Pegoretti ㅣ Marcelo

작성자 BIKE MAKES ME HAPPY(ip:)

작성일 2020-12-2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Dario Pegoretti l Marcelo가 완성되었습니다. 다리오 페고레티는 스테인리스 스틸과 스틸 프레임 두 가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중 Marcelo는 다리오 페고레티의 대표적인 스틸(Steel) 프레임이며, 레이싱 퍼포먼스, 편안함을 위해 디자인된 모델입니다. 기본 컬러 옵션으로 제작된 다리오 페고레티입니다. 다리오 페고레티 자전거는 워낙 Ciavete (Original Surprise me)가 인기가 많아서, 오히려 이렇게 기본 컬러인 다리오가 보기 힘든 것 같습니다.



 다리오의 체인 스테이는 18mm 직경의 튜브와 오버사이즈 튜브를 사용해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힘을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Dario Pegoretti의 긴 헤드 튜브는 내리막에서도 안정적인 코너링과 가속이 가능하죠. 재미있는 또 한 가지는 바로 Chris King D11인데, 오직 Dario를 위한 헤드셋입니다. 페고레티가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미국 크리스킹에서 제작해주고 있죠. 이렇게 특별한 헤드셋을 만든 이유는 바로 헤드 튜브 때문인데, 다리오의 헤드 튜브는 특이하게도 40.2mm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은 규격인 36~36.5mm의 헤드셋을 사용할 수 없죠. 그럼 다리오는 왜 40.2mm로 늘렸을까요? 이유는 다운튜브의 변형 없이 헤드 튜브와 용접하여 더 완벽한 자전거를 만들기 위함입니다. 또 다른 시그니처인 Falz fork는 다리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포크입니다. No.22 Bicycles와 마찬가지로 자신들이 추구하는 방향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자신들의 포크를 제작합니다. Falz Fork의 Flat Crown 형태가 매우 매력적입니다. 이는 라이딩 시 노면 충격에 바로 적응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45mm / 50mm 두 가지의 레이크 모델을 제공하는데, 프레임 사이즈에 따라 정해집니다. 다리오 페고레티의 또 다른 시그니처 바로 튜빙입니다. 모든 빌더들의 로망이죠. 다리오 페고레티의 튜빙은 Columbus사 의 튜빙을 사용하고 있는데, 오직 다리오 페고레티를 위해 디자인 되었으며, 다리오 페고레티 자전거에만 사용이 가능하죠. 그래서 싯튜브도 특이하게, 33.2mm 사이즈로 페고레티 전용 프론트 드레일러 어댑터를 사용해야합니다. 이는 프레임 구매시 같이 동봉되어있습니다 :)




Frame:

Dario Pegoretti | Marcelo

Fork/Headset:

Pegoretti's Falz Fork / Chris King D11 Headset

Crankset/Bottom Bracket:

Campagnolo Chorus Crank / Campagnolo

Drivetrain:

Campagnolo Chorus12 Speed

Handlebars/Stem:

Deda zero 100 X Deda Zero100

Saddle/Seatpost:

Brooks C15 / Deda Zero100 31.6

Wheels / Tires:

Hed belgium plus / Chris King R45 

VeloFlex master 25

첨부파일 Dario Pegoretti Marcelo.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