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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WE FINISH A FRAME

작성자 BIKE MAKES ME HAPPY(ip:)

작성일 20.01.22

조회 2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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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No.22의 피니싱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No.22를 특별하게 만드는 요소 중에 하나는 바로 피니싱 기술입니다.

No.22만의 모던한 그래픽과 깔끔하고 선명한 아노다이징이 돋보이는 작업이죠.

아노다이징 옵션에 관해서는 "약간의 마법이 필요하다."라고 생산감독을 하는 Scott Hock이 말합니다.

이 과정은 시행착오를 많이 거쳤습니다.

티타늄은 가벼우면서도 매우 강하며, 다루기 까다로운 재료입니다.

초기 용접부터 블라스팅까지 각각의 단계는 다른 재료들보다 더 섬세하게 다뤄져야 합니다.



티타늄 아노다이징은 특정 색의 스펙트럼이 있습니다.

"빨간색이나 검은색은 없어요."라고 Hock이 말합니다.

"그리고 금색브론즈-옐로를 뜻하며 실제로 되게 멋진 색감이 나옵니다."

Hock은 이러한 색상 제한도 No.22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일부가 되었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기본적인 파란색으로 시작했습니다."

기술을 개발하던 초기 시절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파란색을 완벽하게 작업한 후에 다른 컬러들로 점차 넓혀갔습니다.

모든 컬러 스펙트럼을 잘 표현하기까지 다양한 액체 혼합물 테스트를 했죠."

현재는 4가지의 특별하고 아름다운 페이드 옵션을 포함해서 10가지의 컬러 옵션이 있습니다.

이 과정은 전해질 용액을 사용해서 티타늄에 전류를 흐르게 하는 방법으로 색상을 표현합니다.

스펙트럼의 각 색상은 특정 전류에 의해 결정됩니다.

물론 이 작업에 숙달된 손과 수년간의 기술이 필요하죠.


모든 디자인 프로세스는 공방 안에서 진행됩니다.

Hock이 말하길,

"매번 우리의 로고를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다이-커팅 기계로 모든 데칼과 특정 디자인들을 제작합니다."

Hock은 4 종류의 비닐과 3 종류 테이프를 습도와 온도에 따라 다르게 사용합니다.

"계절은 실제로 프레임을 마감할 때 큰 영향을 미치므로 항상 다양한 재료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게다가 모든 마감재는 똑같이 만들어지는 게 아닙니다.

"초록색을 내기 위해선 하루 정도 소요되거나 데칼이 잘 부착되도록 잡아주고 있어야 합니다."

Hock은 더 손이 많이 가는 특정 색상들을 말해줍니다.

"비닐이 부착될 만한 미세한 홈이 많지 않기 때문이에요."

마지막 스텝은 블라스팅입니다.

"폴리싱이나 아노다이징을 할 때, 그래픽은 우리가 남기고자 하는 것을 보여주기에 효과적입니다."

블라스팅 스테이션으로 프레임을 가져온 후 특별히 세팅해 놓은 재료로 블라스팅을 합니다.

Hock은 실제로 매사추세츠에 있는 블라스팅 재료 생산 업체에 가서

No.22를 위한 완벽한 제품 개발을 도왔습니다.

"우리는 세라믹으로 만들어진 엔지니어링 재료를 사용합니다.

흔히 사용되는 유리 비드 재료보다 훨씬 훌륭한 마감을 할 수 있죠."

물론 세라믹 재료는 훨씬 더 비용이 많이 들지만,

깊이 있는 훌륭한 마감은 그 비용을 정당화하기 쉽게 만들죠.

그러고 나서 프레임은 마지막 단계로 넘어갑니다. 바로 오너에게 배달되는 것이죠.



첨부파일 No22 FINISHING.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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