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urnal

뒤로가기
제목

때가 되었다, 레인보우 서비스

작성자 BIKE MAKES ME HAPPY(ip:)

작성일 2019-09-0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BMMH의 서비스 메뉴인 블루 | 핑크 |  중에 대해 소개할게요. 레인보우 서비스는 작은 볼트 하나까지도 완전 분해 후 최상의 컨디션을 만들어주는 서비스입니다. 단순하게 깨끗해지는 것이 아닌 모든 부품들을 최상의 상태로 만들어주죠. 완벽하게 정비된 자전거를 원하는 분께 권합니다.


1. 인터뷰

레인보우 서비스는 고객님과의 인터뷰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정기적으로 정비를 받으셨는지, 특별히 소음이 발생하는 곳이 있는지, 대회에서 입상을 노리시는지, 장거리 랜도너를 즐기시는지 등등 사소한 것까지 말이죠. 인터뷰의 목적은 고객님들마다 라이딩 스타일이 다르기에 정비의 방향성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레이스를 즐겨 하시는 고객님의 자전거에는 성능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게끔 방향을 잡아드리고, 전천후로 라이딩을 하는 투어러, 랜도너에겐 정비 주기가 길어지니 컨디션을 오래 유지하도록 방향을 잡아드리죠.


2. 진단

라이더 분과 인터뷰가 끝난 후에 인터뷰 내용을 배경으로 진단이 시작됩니다. 레이스를 즐기셔서 훈련을 주로 하시기에 땀으로 인한 하얀 염분기가 많이 보이고 비가 오는 날씨에도 크게 구애받지 않고 훈련을 하셔서 흙먼지와 기름때가 묵어있는 모습이 발견되었습니다.


3. 분해 전 기록

분해하기 앞서 라이더 분이 세팅해놓은 피팅 값을 체크하여 잘 기록해둡니다. 안장의 위치부터 각도, 높이와 스템의 높낮이 등까지 말이죠.


4. 분해

부품 하나하나 완전히 분해하며 2차 진단이 정밀하게 진행됩니다.

이 과정에선 교체해야 할 부품과 정비해야 할 부품을 나누어 필요한 부품을 미리 주문하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5. 세척

분해된 부품들은 묵은 때를 벗겨냅니다. 기름때는 물론 녹 제거도 함께 진행됩니다. 이 과정에선 전문 세척 장비와 용도에 알맞은 다양한 종류의 케미컬들이 사용됩니다. 레인보우서비스에서 많은 시간이 드는 과정입니다.



6. 부품 정비

고객님과의 인터뷰에서 알게 된 정보와 피드백을 반영하여 메카닉의 노하우를 녹여내는 과정입니다. 정비하기 전에 바퀴가 무르다고 느낀다면 스포크 텐션을 조율하고, 페달이 뻑뻑해서 잘 구르지 않는다면 그리스 점도를 변경하는 등 메카닉의 다양한 레시피를 적용시키죠.


7. 조립

고객님의 입맛에 맞게끔 잘 조리된 부품을 매뉴얼에 맞게 조립합니다. 레인보우 서비스는 1주일 정도 자전거를 맡겨주셔야 합니다.


▶서비스 금액은 400,000원입니다.

▶모든 정비는 원활한 진행을 위해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카카오톡: BMMH 또는 아래 QR코드를 통해 예약해주세요.




레인보우 서비스를 위해 입고된 S-WORKS TARMAC.



1.인터뷰 후 자전거 진단

2. 분해 전 기록

3. 분해

4. 세척

세척을 마치고 가지런히 정렬된 부품들

5. 부품 정비

6. 조립

7. 완성


첨부파일 rainbow-service.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